맛집

[시흥 은행동 맛집] 시흥 은계지구 <조선부뚜막> - 점심특선 1번 저녁 6시까지 점심특선을? 소주, 맥주 1+1 실화냐?

놀부-TheNolbu 2023. 2. 25. 15:53
반응형

 안녕하세요? 놀고먹는 일에 늘 정성을 다하는 놀자부부-TheNolBu의 놀부입니다. 이제 낮에는 정말 봄 날씨 같아요. 따땃한 햇살을 맞고 있노라면 노곤노곤~ 해지는 것이 해바라기 하며 여유로운 오후를 보내고 싶은 요즘입니다. 즐거운 토요일인데 혹시 가족끼리 외식 계획 있으신가요? 엊그제 놀자부부가 다녀왔던 아주 알찬 구성에 가성비까지 훌륭한 <조선부뚜막>을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이벤트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아 서둘러 포스팅을 해 봅니다.

 

 

사장님~ 점심특선 1번 돼지 한상차림 2인분 주세요~*
소주+맥주 이벤트도 하나 부탁드립니다.

 그런데 의문이 생겼어요. 저희가 식당을 방문한 것이 오후 3시가 넘었던 시간이었거든요. 조금 늦은 점심을 먹으려고 나왔다가 조금 이른 저녁을 먹게 생겼지 뭐예요. 그런데 분명 매장 밖에 붙은 광고 현수막에서는 점심특선이 오후 6시까지라고 나와 있었는데, 들어와서 메뉴판을 보니 오후 3시까지라고 명시돼 있더라고요. 그래서 여쭤봤는데, 밖에 표시된 게 맞다고 하셨어요. 기쁜 마음에 점심특선 1번, 돼지 한상차림을 2인분 주문했습니다.

기본 밑반찬, 쌈 싸먹을 때 한 몫씩 하는 녀석들이죠?
명이나물과 쌈무, 감칠맛을 더해 줍니다.
놀부는 마늘을 좋아해요. 그리고 청양고추도 좋아라 합니다.
드디어 주인공 입장~*

 돼지 한상차림이 완성됐습니다. 기본 세팅을 해주시고 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직원분께서 초벌구이까지 해주셨답니다. 저희는 조용히 소맥을 말면서 맛나게 먹을 마음의 준비만 하고 있으면 됩니다. 콩나물 무침, 고사리, 미나리, 김치, 새송이 버섯까지 <조선부뚜막> 메뉴에 곁들여 나오는 찬들은 허투루 나오는 것이 없나 봅니다. 특히 솥뚜껑에 삼겹살 기름이 더해져 구워지는 미나리와 고사리, 콩나물과 숙주는 삼겹살과 함께 먹으면 그 조합이 얼마나 훌륭한지.... 다들 알고 계시죠?

 

처음 등장한 한상차림 모습과 초벌 구이 후 세팅된 한상차림 비교 샷~!!!
이제 모든 준비는 끝~! 맛나게 잡숴 보시겠습니다~*

통돼지 김치찌개 안에도 돼지고기가 솔찬히 들어 있답니다.

 감사이벤트로 진행중인 소주, 맥주 1+! 이벤트. 날짜가 얼마 안 남았더라고요. 참고로 최초 한 번만 1+1이 아닙니다. 두 병 마시고, 다시 주문할 때도 1+1으로 제공해 주시는 점. 잊지 마세요. 아무래도 오늘 저녁에 한번 더 가야 할까 봐요~^^* 

 보통 놀부는 고기를 쌈 싸서 먹는 것 보다는 소금만 살짝 찍어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여러 번 얘기했지만 고기 본연의 맛을 즐기기에는 다른 찬들과 함께 먹는 것보다는 고기만 먹고, 후에 반찬처럼 밥과 먹는 것이 각각의 맛을 잘 느끼게 해 주니까요. 하지만 이날 <조선부뚜막>에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쌈을 싸 먹었지 뭐예요. 고기 한점, 한 점이 도톰하니 쌈을 싸고도 고기의 맛을 느끼기에 충분했고, 무엇보다 위에서 보여드린 곁들임 찬들과의 조합이 너무 환상적이었습니다. 조합에 조금씩 조금씩 변화구를 주면서 다양한 쌈의 맛을 느끼다 보니, 공깃밥은 나중에 김치찌개와 개운한 마무리로 남겨놓을 수 있었습니다. <조선부뚜막> 돼지 한상차람의 구성, 아주 훌륭하군요.

<조선부뚜막> 돼지 한상차림
삼겹살(칠레산) + 통돼지김치찌개 + 공깃밥
이 구성이  9,900원!? 아주 훌륭하구만~*

-   놀자부부 정산  -
점심특선 2인분 19,800원
소주+맥주 2      10,000원 (소주 2병+맥주 2병= 4병)
                    총 29,800원     실화임??

늘 맛나게 먹는 놀자부부이지만.....

이날은 정말 흡족하게, 맛나게, 즐겁게 잘 먹었습니다.

사진 보시면 아시겠죠~^^?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여러분도 즐겁고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빌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