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안산 대부도 여행] 수도권 경기도 가족여행 엠티 MT 일상탈출 가볼말한곳 <대부도펜션씨티>

놀부-TheNolbu 2023. 3. 5. 09:56
반응형

 안녕하세요? 추위가 가시고 봄이 다가오니 자꾸 밖으로, 밖으로 나가 놀고 싶은 놀자부부-TheNolBu의 놀부입니다. 모두 안녕하시죠~^^? 오늘은 지난 주말 아이들 겨울방학 마무리 나들이로 친구가족과 함께 다녀왔던 <대부도펜션시티>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경기도 안산 대부도에는 한 마을이 통째로 펜션인 펜션타운이라는 곳이 유명했어요. 물론 지금도 아주 성황리에 유지되고 있습니다. 아마도 대부펜션타운과 비슷한 시스템으로 만들어진 마을 같아요. 그래도 처음 가본 <대부도펜션시티>를 기록하고 소개해 볼까 합니다.

 

펜션씨티 관리동 옆. 멀리 보이는 곳은 바베큐장
관리동 입구. 사무실과 편의점이 연결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대부도펜션타운과 비슷한 느낌.
하지만 각 동별로 같은 모양의 독채펜션들이 늘어서 있음.
(대부도 펜션타운은 거의 모든 건물이 각개 모양임.)
동별 거리가 떨어져 있고, 단지 내 도로의 폭이 넓음.(각개 편션에 주차라인 확보)
공용 공간이 더 많음. 족구장, 잔디밭, 무대시설 등

 관리사무소에 들어서려고 보니 이미 많은 연예인분들이 다녀가신 모양입니다. 제가 너무 늦게 알았군요. ^^;; 제가 방문한 때는 일요일 오후였어요. 아무래도 펜션단지는 금요일-토요일이 가장 붐비기 마련이죠. 그중에서도 토요일이 방문객들이 가장 많은 요일이니 아무래도 저희가 방문한 일요일 오후는 조금 한산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차로 3분 거리에 하나로 마트가 있습니다.

반응형

 대부도펜션씨티의 장점이라면 단지와 마트(군자농협하나로마트 대부점)가 가깝다는 점입니다. 물론 단지에 들어오기 전에 마트를 들렀다 오는 경우가 많으니 신경 쓸 필요는 없겠지만 간혹 들어와 보니 잊고 온 물건이 생각나는 경우가 많죠~^^? 하나로 마트가 아니라 하더라도 시화방조제를 건너 대부도펜션시티로 오는 길이라면 방아머리해변을 지나 들어오는 길목에 "엘마트"라는 대형마트도 있으니 혹시 장을 보고 들어와야 한다면 목적지를 마트로 설정하고 출발하세요.

 놀자부부는 티브이를 잘 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대부도펜션시티에서 방송프로그램 촬영도 있었나 봅니다. 단지 내에 마련돼 있는 야외무대에 저렇게 무대 현수막이 걸려 있더라고요. 이러한 무대는 아무래도 단체 MT나 OT 같은 행사를 진행할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이는 곳은 야외 인조잔디 운동장 같아 보였어요. 저희가 체크인하고 숙소에서 쉬고 있는데 젊은이?들이 족구를 하며 놀고 있더라고요. 꽤나 넓어서 여러 팀이 동시에 이용해도 상관없겠다 싶었습니다. 어쩔 수 없이 대부도펜션타운과 자꾸 비교를 하게 되는데, 이러한 공용공간이 아무래도 나중에 만들어진 펜션시티가 보다 여유 있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같은 동 안의 펜션들은 같은 구조의 펜션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무래도 펜션타운과 펜션씨티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펜션타운은 각개 펜션이 각각 다른 모양으로 이용인원이나 내부 구조가 모두 다르고, 그에 비해 펜션시티는 단지 안에 여러 개의 동이 있고 하나의 동으로 분류된 구역 안의 펜션들은 같은 모양, 같은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장단점은 있겠지만 같은 구조의 건물들이 많다는 것은 내가 선택할 때 조금 더 여유가 있다는 장점으로 작용할 수 있겠지요. 

여기는 뭐하는 곳인지 모르겠어요. ^^;;;
딱 봐도 족구장 같아 보이네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대부도펜션씨티는 대형마트와의 접근성이 좋습니다. 하지만 펜션에 놀러 오면 하다못해 맥주라도 한잔 마시게 되는데, 운전을 할 수 없으니 아무리 거리가 가까워도 마트에 다녀오는 것은 어려울 수 있지요. 하지만 펜션시티에는 관리사무소 옆에 편의점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장작과 숯, 번개탄, 부탄가스 등도 준비돼 있더라고요. 하지만 편의점이라고 해도 24시간 운영은 아니었어요. 요일마다 다를 수 있으니 꼭 이용시간을 확인해보세요.

 처음 대부도펜션시티에 들어갈 때는 입구에 있는 예쁜 주택들이 전원주택인줄로만 알았어요. 하지만 체크인을 하고 단지를 산책하며 이리저리 구경을 해보니 단지 입구에 있던 다양한 구조의 주택들도 모두 펜션이더라고요. ^^;; 이용 인원수와 취향에 따라 적당한 숙소를 골라보세요. 대부도펜션씨티 홈페이지에 가시면 자세한 안내와 함께 예약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대부도펜션씨티 홈페이지 가기 ☞ http://www.pensioncity.kr/ )

 

 

즐거운 일상 탈출
대부도 펜션시티에서 즐거운 시간 마련해 보세요.

 

** 참고로 놀자부부는 대부도펜션시티와 아무런 이해관계가 없음을 밝힙니다. ^^;;;;

*** 혹시 펜션에 구비된 그릴로 바베큐를 할 계획이시면 집에 있는 토치를 챙겨가시길 권장합니다.

     펜션에 토치는 구비되어 있지 않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