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시흥 신천동 맛집] 모둠 해산물 갓성비 천국 < 주주총회 >

놀부-TheNolbu 2023. 1. 21. 08: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오늘은 구정 연휴 시작, 본격적으로 계묘년 새해를 준비하는 날입니다. 올 한 해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한 날들 되시길 빕니다.

오늘은 아주 아껴두고 싶은 맛집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해산물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아주 좋아하실만한 오래된 찐맛집이에요. 고급지고 다소 쾌적하진 않지만, 놀고먹는 일에 진심인 놀부는 이런 노포 맛집을 사랑한답니다.
<주주총회> 회센터. 시흥시 신천동 삼미시장 인근 골목에 자리한 자그마한 음식점이에요. 오후 5시쯤 오픈을 했던 것 같은데, 마감도 9시 넘으면 안 됐던 것 같습니다. 딱~! 저녁 장사만 하시는 것 같아요. 하지만 늘 손님들로 북적거리는 특별한 <주주총회>입니다.

메뉴 고르는 것을 힘들어 하시는 분들! 걱정하지 마세요. 주주총회에서는 사장님께서 알아서 내어 주십니다. 단! 몇 명인지만 말씀드리면 됩니다. 그리고 참고로 주주총회는 한 팀당 4명까지만 받아주세요. 5명? 안됩니다. 6명? 안 됩니다. 에이~~ 3명, 3명 찢어서 앉으면 되지~? 생각하시겠지만 안 됩니다.

<주주총회>는 딱 4명까지만 입장해주세요.
메뉴는 따로 없어요.
그리고 술, 물 등 손님이 셀프로 가져다 드세요.

자리에 앉자 가장 먼저 석화 등장하십니다. 아주 신선한 석화에 초장 살짝 얹어 맛봅니다. 흠~* 굴을 잘 먹지 못하는 놀부이지만 신선한 석화는 비리지 않아서 괜찮습니다. 그리고 혹시 꼬마 입맛의 손님들 걱정하실까 콘치즈 함께 등장했습니다. 콘치즈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두가 애정하는 음식이죠?

가장 기본이면서 가장 메인 격인 조개탕
조개탕에 곧 게스트가 입장하십니다. 뚜둥~!!!

장어구이 나와주셨고요. 양념 장어구이 위로 생강채가 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준비 중이던 조개탕에 게스트가 입장하십니다. 바로 산낙지~!!!! 핫~! 뜨거 핫~!!! (정말 잔인한 음식이 아닐 수 없지만....ㅠ,.ㅠ 미안해 낙지야.) 인분 수에 따라서 낙지의 무게를 측정하시더라고요. 하지만 낙지의 몸무게가 규격화 돼있지 않잖아요. 그래서 부족한 양은 다른 친구들로 채워 주세요. 저희는 이날 문어 다리 두 짝이 함께 왔더라고요. 쌩유~~^^*

위 사진은 야들한 낙지다리이고요. 아래 사진은 도톰한 문어 다리입니다. 확실히 두께가 남다르죠? 두 가지 다리가 식감이 다르기 때문에 뭐가 더 좋다~라고 말하긴 어렵지만 두 가지 모두 맛볼 수 있으니 더없이 행복한 일입니다. 낙지는 따뜻하고 야들할 때 바로 초장 찍어 드시고, 문어 다리는 뜨거울 때 먹으면 다소 질기고 물컹거릴 수 있어요. 데친 문어 다리는 시원하게 식혀서 썰어 드시면 쫀득하고 맛납니다.

해산물 하면 회가 빠질 수 없죠? 오늘은 광어회와 우럭회가 나왔습니다. 특히나 광어회를 넓적하게 썰어주신 모습이 아주 인상적입니다. 예전에 짝꿍과 계획했던 프로젝트를 실행해 볼 수 있겠어요. 그게 뭐냐면~!!!???

일단 회 한점 맛부터 보고요
장어도 맛 좀 보고요

 

만들어 먹는 재미가 있구나 야~

이게 바로 놀고먹는 일에 진심인 놀자부부-TheNolBu가 계획한 주주총회 초밥 만들어먹기 프로젝트~!! 빠밤~! 놀부마눌이 집에서 미리 초양념을 만들어 왔어요. 그걸 약통에 담아왔죠. ^^;;; 공깃밥 하나 꺼내와서 초 양념을 하고, 밥알을 뭉치고, 고추냉이 살짝 묻히고, 넓게 썰어 놓은 회 한 점 올리면.... 그걸 초밥이라고 하지요. ^^;;; 초밥은 소주와 매우 잘 어울리는 안주입니다. 속도 든든하고~*

 

초밥 DIY 천국 <주주총회>
활어회초밥, 문어초밥, 장어초밥.... 뭐든 할 수 있다~*

이건 좀.... 낙지가 서운해 할까봐....^^;;

<주주총회>는 영업시간이 길지 않습니다. 그래서 혹시 오픈 시간에 맞춰 가지 않으면 대기를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나오는 음식량이 제법 많습니다. 안주가 부족할 수도 있다는 생각은 단 한 번도 해 본 적이 없어요. 그러다 보니 자리 깔고 앉아 세월아~ 네월아~ 드시는 분들이 거의 다입니다. 대기가 길어질 수 있다는 이야기죠. 간혹 2명이서 가면 파라솔 테이블을 깔아주셔서 다른 식탁이 자리 날 때까지 먹고 있을 수 있기는 한데, 파라솔 테이블도 한계가 있거든요. 보기에 화려해 보이지 않을 수는 있지만 신선하고 알찬 음식에 갓성비는 인정하지 않을 수 없을 겁니다.
참~! 주주총회는 작은 골목 안에 있어요. ^^*


경기 시흥시 호현로 16-2 (우)149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