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시흥 은행동 맛집] 무더운 날씨에 시원한 콩국수 한 그릇으로 건강 챙기세요(feat-열무김치) 1인 소바 <샤브랑 소바>

놀부-TheNolbu 2023. 8. 1. 09: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놀고먹는 일에 진심인 놀자부부TheNolBu의 놀부입니다.

요즘 연일 날씨가 무척 덥습니다. 딱!! 작년 이맘 때 친구 녀석과 맛봤던 콩국수가 생각나는 아침입니다.

 어제 짝꿍과 함께 지나는 길에 보니 여전히 영업을 하고 계시더라고요. 어렸을 때는 몰랐던 콩국수의 맛을 요즘 한창 느끼는 중입니다. 시원한 열무김치와 함께 먹는 고소한 콩국수의 맛은 이 여름철이 오면 은근하게 당기는 맛입니다.

 

걸쭉한 콩국물에 시원한 열무김치
무더운 여름철이 되면 은근히 입맛을 당기는
계절 별미, 콩-국-수.... 먹고 잡네요~^^*

 

시흥시 은행동 은행 4거리

<샤브랑 소바> 1인분 소고기 샤브. 혼밥도 좋고 함께는 더 좋고... 개별 용기로 먹으니 위생적으로도 참 좋습니다.

 

조만간 1인 샤브 맛도 보러 오자고... 생각하며 오늘은 시원한 콩국수 맛을 봤답니다.

 

판메밀도 어려을 때 참 좋아했는데, 국물에 찍어 먹는 방식이 참 신기했더랬어요. 요즘은 그냥 냉면처럼 한 번에 대접에 담겨 나오는 냉모밀이 더 좋습니다. 판모밀은 먹다 보면 국물의 농도가 계속 옅어져서 조금 불편함이 있더라고요.

 

100% 국산콩이래요. 국물 걸쭉하니 진한 맛이었어요. 사장님께서 친절하시게도 "국물은 부족하면 말씀하세요~" 하시더라고요. 계산할 때도 안 부족했냐고...^^;; 콩국수열무김치와의 조화가 무엇보다 중요하죠~^^? 이 집 열무김치는 야들하니 잎이 여려 먹기 좋았어요. 양념도 맛이 잘 베어서 굿굿굿~~* 올여름 첫 콩국수였는데 맛나게 잘 먹었습니다.

 

 

 날이 덥다고 계속 시원한 것과 시원한 곳만 찾으면 기운이 쪽쪽 빠질 수 있답니다. 적당히 땀 흘리시고, 물은 충분히 섭취하셔야 건강에 좋아요. 특히 에어컨은 가급적 최소한으로 만나는 것이 좋답니다. 그리고 건강한 음식으로 이 여름 튼튼하게 보내시길 빕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