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시흥 하중동 나들이] 연꽃 구경하러 다녀왔어요~* 연꽃테마파크 연성 관곡지 연꽃축제 지역특산물

놀부-TheNolbu 2022. 7. 25. 01:28
반응형

안녕하세요~^^? 놀고먹는 일에 진심인 놀자부부TheNolBu의 놀부입니다.

오늘은 모처럼 아이들과 다함께 외출을 했습니다. 어제(작성일 기준)-7월 23일 토요일 연꽃 축제를 했다는 소식을 늦게서야 들었거든요.

시흥 특산물이기도 한 연꽃은 강희맹 선생님께서 중국으로부터 들여와 현재 하중동에 위치한 관곡지 일대에 심어서 재배했다고 전해집니다. 그래서 동네 이름도 연성이라고 한대요.

요 며칠 정신없이 바빠서 마음에 여유가 없었어요. 오래간만에 아이들과 나와서 찬찬히 산책하니 참 좋네요. 그리고 초록초록 연잎들과 중간중간 화사히, 수줍게 필 듯 말 듯 봉우리를 닫고 있는 연꽃들이 포인트를 주어 참 예쁘고 아름다워 보였습니다.
안구정화~~~♡

연꽃 축제를 하면 다양한 체험과 갖가지 음식들을 구경할 수 있는데 저희는 뭘 사러 온 건 아니고 딱 요때가 연꽃 구경하기 좋은 때라고 생각해서 나와봤지요.

얘네는 부레옥잠이에요.  부레옥잠 꽃도 엄청 이쁘네요~~*

연꽃 테마파크는 연꽃, 연잎, 연근 등의 재배를 하기 위한 농지가 모여 있어요. 대부분이 사유지이고 업으로 재배를 하는 것이므로 눈으로만 감상해야 합니다.

날씨도 구름이 많아 산책하기 딱 좋았어요.

다양한 품종의 연꽃들을 볼 수 있어요. 하지만 봐도 잘 모르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기로....^^:;;

역시나 우리같은 생각을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거죠? 가족단위, 모임 등으로 보이는 많은 분들이 구경 나오셨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