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인천 강화 여행] 강화도 핫플 가족여행으로 가볼만한곳 <강화루지> 남녀노소 모두가 재밌는곳

놀부-TheNolbu 2022. 10. 4. 00:21
반응형

 안녕하세요? 놀고먹는 일에 진심인 놀자부부-TheNolBu의 놀부입니다.
 오늘 소개할 장소는 지난번에 소개해 드린 강화도 물푸레시골집펜션을 갔을 때 놀부네 가족들이 들렀던 <강화루지>입니다. <강화루지>는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가족여행 명소입니다. 아마도 가족여행, 또는 커플여행, 심지어 아저씨들 끼지 여행을 가신다 해도 절대 실패할 수 없는 여행 명소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ㅋㅋㅋ 사실 놀부는 노는 걸 좋아라 하기는 하지만 막 돈 써가면서 노는 건 별로 안 좋아하거든요. 하지만 저희 다섯 식구 놀러 가서 즐기며 돈 아깝다는 생각이 1도 안 들었습니다. 그렇게 남녀노소 모두가 재밌는 곳이 바로 <강화루지>였습니다.

 일단 파란 하늘이 큰 몫을 해 주었지요. 이런 날씨라면 뭣을 한들 즐겁지 않겠어요. ^^;; 사실 우리 막둥이가 겁이 조금 많은 아이라 걱정을 하기는 했지만 다행히도 아직 어려서 보호자와 동승을 할 수 있다고 해서 마음 놓고 들어갔습니다.

 역시 검은 옷으로 위아래 깔맞춤을 한 우리 중딩 놀부네 아이들. 중딩의 포스가 느껴지시죠? ㅋㅋㅋ 참고로 저희 놀부네는 딸아이만 셋이랍니다. 지인들 사이에서는 딸 부잣집으로 통한다는......^^;;; 과연 중딩들에게도 루지는 즐거움을 안겨줄 수 있을까요...?

 <강화루지>는 스키장과 마찬가지로 상층부 탑승장까지 가는 곤돌라와 루지 이용요금이 세트로 제시되어 있습니다. 설마 곤돌라를 이용하지 않고 상층부로 도보 이동하는 분들은 안 계시겠죠~^^? 그리고 탑승 횟수에 따라서도 요금이 차등 적용됩니다. 저희는 한 번은 아쉬우니까~ 2회 이용권으로 구매했습니다. 이용요금은 가장 확실하게 현재 <강화루지> 홈페이지를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강화루지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ganghwa-resort.co.kr/)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아니면 매일매일이 그런 건지... 이용객들이 정말 바글바글 댔어요. 코시국이었던 관계로 줄을 설 때도 간격 유지를 하면서... 아~ 그래서 줄이 더 길었겠구나...^^;;;; 역시나 놀 줄 아는 저희 막둥이는 작은 놀거리 하나도 쉬 넘기지 않습니다. 사실 막둥이가 <박물관이 살아있다.>를 엄청 좋아하거든요. 트릭아트로 좋은 곳이 있다면 놀부에게 소개 부탁드립니다.^^;; 또한 깨알같이 잔망스러운 막둥이를 살뜰히 챙기는 큰 언니와 츤데레한 작은 언니... 그녀들을 보고 있으면 정말 배고픔도 사라집니다. 으이그~~~~~~♡

 놀부마눌이 출발 준비를 하고 있군요. 솔직히 놀부보다 더욱 스피드를 즐기는 놀부마눌이랍니다.

 곤돌라를 타고 올라가며 주행코스를 살피고 어느 길로 내려올지 고민을 했습니다. 뷰가 조금 달라 두 갈래 코스를 각 한 번씩 주행해봤어요. 밸리코스와 오션코스. 밸리코스는 직선 위주의 스피디한 코스이고, 오션코스는 곡선 위주의 풍경 감상에 좋은 코스예요. 저희는 한 번씩 탔지만 만약 1회 이용을 하신다면 경치 구경하면서 유유자적 즐길 수 있는 오션코스를 추천합니다.

 저희는 강화도에 2박을 잡고 왔던 여행이라 이튿날 오후 일정으로 여유 있게 잡고 다녀온 코스였습니다. 구경도 하고 음료도 마시고 멍도 때리고 사진도 찍고 말이죠. 정말 딱 루지만 타러 오는 곳이라기보다는 한가하게 경치 구경하면서 여유를 즐기는 체험장이라는 느낌입니다. 정말 남녀노소 모두가 즐거운 가족여행으로 안성맞춤인 코스 <강화루지>를 소개해 드렸어요. 저희 가족 모두 처음 타보는 루지였지만 조작법도 간단하고 타기 전에 다 설명해주시니 안심하고 도전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이렇게 우리 다섯 식구 함께 나눈 즐거운 기억 하나 더 쌓았습니다. 결국 남는 건 사진뿐이고, 나이 먹고 함께 수다 떨 수 있는 건 함께 한 기억들이 최고랍니다.
또 재밌는 곳에 다녀오면 놀부가 소개해 드릴게요~~^^/ 안녕~~~*

반응형